'NeoImmuneTech, Inc.' 입니다. 미국 소재 기업으로서 본사는 미합중국 델라웨어주에 등록되어 있고, 주요 사업장은 미합중국 메릴랜드주에 소재하고 있습니다.

 

 

네오이뮨텍 주가는 3560원이다.

네오이뮨텍 주가 전망은 좋지 않다. 3년간의 차트를 살펴보면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따라서 하락세가 지속적이기에 급등할 사유가 없다. 다만 천천히 바닥을 다져왔기 때문에 간간이 상승할 가능성은 존재하다.

네오이뮨텍 주가전망과 면역항암제

네오이뮨텍은 시가총액 3518억원이며 시총순위 코스닥 221위이다.

 

주소 2400 Research Blvd., Suite 250, Rockville, MD 20850, USA
전화번호 +1-240-801-9068
홈페이지 http://neoimmunetech.co.kr

네오이뮨텍는 T세포 중심의 차세대 면역항암제를 개발하는 생명공학회사이며, 면역항암제 연구개발에 풍부한 경험을 보유한 과학자, 임상의사를 보유하고, 다수의 글로벌 연구개발 조직과 적극적인 네트워킹을 유지하며 면역항암 제품들의 연구개발을 통한 글로벌 임상개발 및 사업화를 사업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암의 치료는 1800년대 근치적 절제술, 1900년대 초부터 방사선 치료가 가능해졌으며 1차 세계대전 이후에 화학항암제 개발이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3가지 치료법의 병행에도 부작용이 심하고 치료 효과가 낮아 암세포만을 표적할 수 있는 표적치료제가 개발되었습니다. 표적치료제는 부작용이 없지만 제한된 형태의 암에만 효능에 있어 최근에는 인체 내 면역 반응을 높이도록 도와주는 물질을 투여해 면역력을 높임으로써 암을 제거하는 면역항암치료방법이 새롭게 암을 정복할 수 있는 차세대 치료법으로 개발되고 있습니다.

 

[암치료요법의 발전과정]

접근 방식 종양의 성장과 전이를 막기위해 제거 고선량 X선 또는 방사선으로 종양세포를 사멸 세포독성 화학물로 암세포를 죽이거나 억제 종양세포만을 선별적으로 억제 면역계의 강화로 종양세포를 제거
치료 시기 1800년 1900년 초 1940년 후반 2000년 2010년
특성 완전히 제거되지 못하는 암세포에 의해 쉽게 재발 종양이 전이된 경우 치료가 어려우며 종양주변 정상조직의 손상 발생 독성이 매우 심하고 일부 암세포를 제거하지 못해 높은 재발율을 보임 제한된 형대의 종양만 치료 가능하고 효능기간이 짧아 높은 재발율을 보임 전이암을 포함하는 모든 암에 적용가능하고, 치료효능이 길게 유지되며, 병용시 효과가 높아짐

출처: Cancer Research Institute

 

네오이뮨텍 대표 신약은 NT-I7(rhIL-7-hyFc 기술)은 기존 IL-7에 hyFc 플랫폼 기술과 IL-7 Engineering 기술을 접목하여 개발되었고 네오이뮨텍는 이를 면역항암제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IQVIA 보고서에 따르면 항암제 지출은 2021년 전 세계적으로 1,850억 달러에 달했으며, 이는 자가면역질환, 당뇨, 항혈전 등 상위 10개 치료분야 중 가장 큰 규모입니다. 또한, 전 세계 항암제 지출은 코로나 대유행의 여파가 줄어든 2022년을 시작으로 2026년까지 연평균 10.7%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어 오는 2026년 3,06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글로벌 항암제 지출
글로벌 항암제 지출

항암제 시장 중 미국, 유럽 등 주요 선진국 시장 점유율은 74%였으며, 이 중 미국은 750억 달러로 전체 항암제 지출에서 41%를 차지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시장입니다. 이러한 성장은 다양한 파이프라인이 임상에 돌입하여 있는 미국 시장에 항암 신약의 지속적 출시로 인하여 시장 성장이 예측되고 있으며, 무엇보다 면역항암제가 시장의 성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면역항암제 중에서 면역관문 억제제는 350억 달러의 시장을 차지하고 있으며, 2026년에는 670억 달러로 두 배 가까이 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적응증에서 높은 사망률과 함께 충족되지 않은 니즈가 여전히 남아있다고 전망하고 있으며, Cancer Research Institute에 따르면 면역관문 억제제인 키트루다와의 병용 요법을 위한 임상시험은 2021년 1,481건에 달하는 것으로 보고됩니다.

 

네오이뮨텍가 개발 중인 면역항암치료제는 의약 및 보건건강 관련 제품이므로 경기변동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는 특성이 있습니다. '삶의 질'과 관련된 제품의 경우 경기가 나빠지면 위축되는 경향이 있으나, 의약 및 보건 건강 관련 제품은 건강을 중요시하는 특성상 일반 소비재 제품에 비해서 경기 영향을 덜 받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노인 인구의 증가와 각종 환경적 영향으로 인한 암 환자들의 발생은 증가 추세에 있습니다. 국립암센터 국가암관리사업본부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은 매년 약 22만명의 암환자가 새로 발생하고 7만 4천여명이 사망하여 사망원인 1위를(총 사망자의 27.6% 해당) 차지하고 있으며, WHO는 2020년에 전 세계에서 약 천만 명이 사망한 전 세계의 주요 사망원인으로 보고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암 치료 방법들에 따르는 부작용은 항암제 분야의 주요한 장애물이 되어 왔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부작용은 줄이고 효능은 증가시키는 면역항암치료제의 개발은 암의 재발이나 전이를 차단하는 데 있어 기존의 약물 치료와 비교할 때 강점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면역항암치료제는 최근 기존의 화학 및 표적 치료제 위주의 항암제 시장의 판도를 바꾸었으며, 현재 항암제 분야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면역항암치료제는 의사의 관리하에 선택/처방되는 전문의약품이므로 환자 자신의 선택보다는 안전성과 약효에 기반한 의사의 추천이 치료제 선택의 중요한 변수입니다. 따라서 면역항암치료제 회사와 제품에 대한 의사들의 신뢰도가 중요한 수요 변동 요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네오이뮨텍는 2014년 1월에 설립된 차세대 면역항암제 전문 기업입니다. 네오이뮨텍는 현재 미국동부 메릴랜드 주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한국 법인, 그리고 포항공대 생명공학 연구센터에 기업부설연구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네오이뮨텍대표 신약인 NT-I7(rhIL-7-hyFc 기술)은 T 세포 증폭(Amplification) 기능을 보유한 First-in-Class 차세대 면역항암제로서 단독요법의 효능뿐만 아니라 기존 항암제 및 면역항암제 간 병용투여 시 항암 치료 효과의 시너지가 기대됩니다.

네오이뮨텍를 설립 이후 2015년 제넥신과의 기술이전 계약을 통해 NT-I7의 아메리카(북미, 중미, 남미) 및 유럽 전역에 대한 전용 실시권을 확보하였습니다. 이후 NT-I7의 단독요법, 항암화학요법 및 방사선 치료와의 병용 요법, 면역관문억제제(Checkpoint Inhibitor)와의 병용요법, CAR-T 세포치료제와의 병용요법, 그리고 감염질환 백신과의 병용요법을 포함한 총 5개의 프로그램을 구축하고 임상연구개발에 착수하였습니다.

 

특히 NT-I7 제품의 특성상 현재까지 상용화된 모든 항암 치료요법과 병용투여가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기존 의약품 대비 차별화된 작용 기전을 보유한 First-in-Class 약물이라는 점은 NT-I7의 임상적 가치를 향상시키는 핵심 요인들입니다. 이 같은 기술의 사업성과 혁신성을 높게 평가한 Top-tier 글로벌 제약사 Roche/Genentech, Merck(Merck, Sharp & Dohme; MSD) 및 BMS(Bristol-Myers Squibb)가 공동연구개발을 제안해온 바, 네오이뮨텍는 각 제약사와 공동 임상 연구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그 외 각종 의료 기관 및 정부 보건당국과 각 개발 프로그램 별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