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텍 주식회사(이하 '글로텍')는 2010년 8월 17일 전자부품 제조 등을 목적으로 충청북도 진천군 이월면에 설립되었으며, 2014년 4월 10일 충청북도 충주시 대소원면 기업도시 1로 28로 본점 이전하였습니다.
글로텍의 주요 제품은 LED TV에 이용되는 복합 프리즘 시트입니다. 2012년 5월 8일에 중소기업진흥공단으로부터 벤처기업 육성에 관한 특별 조치법 제25조의 규정에 의한 연구개발기업에 따른 벤처기업으로 확인을 받았습니다. 글로텍 설립 시 자본금은 80,000천 원이었으며, 수차의 증자를 거쳐 2022년 12월 31일 현재 자본금은 990,000천 원입니다. 글로텍는 전기 중 액면 500원의 주식을 액면 100원의 주식으로 액면분할하였습니다.
글로텍는 Display 중 LCD에 적용되는 광학시트 제품 개발 및 제조 전문 회사로 일반적인 광학시트가 아닌 신뢰성이 우수하고, 다층의 시트를 단 한 장으로 집약하여 고객의 제조 공정의 단순화 및 제조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2010년 설립하였습니다.
개발 당시 미국의 3M, 일본의 미쯔비시 레이욘 등 외산의 대기업에 주를 이루던 광학시트를 국산화 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으며, 현재 삼성전자, LG Display, Sony 등 Major 고객을 상대로 제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글로텍는 광학필름과 관련된 특허를 다수 보유중에 있으며, 이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LCD TV BLU용 광학시트 양산을 진행하면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적용할 수 있는 시트 생산을 위하여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글로텍는 2010년 8월 회사 설립 시부터 복합시트에 대한 개발 및 특허 진행을 함으로써 광학시트 분야에 첫 발을 내딛게 되었으며, Cladding이라는 공정 개발을 통하여 보다 안정적이며, 높은 생산성의 복합시트를 제작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었습니다.
복합시트는 각 단층의 광학시트를 한 장으로 합지하여 여러 가지 기능을 가지는 필름으로 두 장, 세 장의 단품 광학시트를 상기와 같이 한 장으로 제작하여 광학적 특성은 떨어지지 않으면서 보다 얇고 신뢰성이 향상된 제품입니다.
글로텍는 TV, Monitor 이외, Note PC 등 다양한 Application에 복합시트를 적용할 수 있도록 두께, 성능을 개선하면서 소재 개발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굴절률 1.60대의 고굴절을 이용한 휘도(밝기) 향상을 진행하였습니다. 낮은 굴절률의 레진을 이용하는 것보다 고굴절을 사용하게 될 경우 출사각이 커지기 때문에 정면 휘도(Luminance)가 상승하는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정면 휘도는 TV 전체의 소비 전력을 낮추고, 보다 선명한 화상을 구현하기 위한 중요한 특성입니다.
글로텍의 복합시트는 상기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각 단장의 여러 시트를 한 장으로 합지 함으로써 각 층이 수축을 상호 보완하기 때문에 ①신뢰성이 우수해지며, 고객사의 측면에서는 낱장의 시트를 여러 번 조립을 하지 않고 복합시트 한 장으로 조립을 진행하기 때문에 ②조립공수 및 인력 감소, 조립시간 단축의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낱장을 여러 장 사용하는 것에 대비하여 두께를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에게는 보다 얇은 디스플레이를 공급함으로써 ③디자인 측면에서도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일반 복합시트
BLU에 적용되는 Prism, Diffuser, Lens Sheet 등의 2~4장의 기능을 한 장으로 구현한 광학시트입니다.. 장점으로는 박형화(두께감소), BLU 조립 공정 향상, 신뢰성(고온고습에 강함) 향상 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프리즘 2매 구성인 POP, 프리즘 1매와 Lens 1매 구성인 MOP가 가장 많이 쓰이며, BLU에 적용되는 시트구성에 따라 제작 및 특성 확보가 가능합니다.
2) QD 시트
나노 단위의 반도체 물질인 양자점을 이용하여, 양자점의 크기에 따라 나노 단위의 빛을 이용해 다채로운 색감을 표현할 수 있으며, 유기물이 아닌 무기물로 이루어져 있어 처음 색감을 유지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LCD와 달리 White LED가 아닌 Blue LED가 적용되며, 그 위에 QD시트를 적용하였을 경우 색재현율이 높은 White LED가 구현됩니다.
일반 소비자들이 QD시트가 적용된 QLED TV와 일반적인 LCD TV를 비교하였을 때, 색재현율(실제사물의컬러를나타낼 수 있는 능력) 차이를 육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D시트의 구조는 수분, 공기 등에 취약한 QD를 보호하기 위해 위아래로 2층의 Barrier Film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3) DBEF 복합시트
빛의 반사를 이용하여 LCD-Panel에서 사용할 수 있는 빛의 양을 50% 개선시켜 휘도(밝기)를 향상시키는 DBEF core 기능과 일반복합시트의 기능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광학시트 입니다.
일반복합시트와 동일하게 박형화(두께 감소), BLU 조립 공정 향상 등이 있으며 특히 대형 TV 모델에서 신뢰성(고온,고습 등)이 크게 향상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4) SOG (Sheet On Glass)
일반복합시트 또는 DBEF복합시트를 PSA(Pressure Sensitive Adhesive, 점착제)를 이용해 Panel 하부에 붙이는 Panel 일체화 제품입니다.
Panel에 광학시트가 붙어져 있기 때문에 BLU에 별도 광학필름이 필요 없어, 프레임레스(베젤레스)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Glass에 부착하여 BLU에 적용되는 Type이 있으며 18년 Panasonic TV로 세계 최초 양산 적용 하였습니다.
최근댓글